건보공단 등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MOU
상태바
건보공단 등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MOU
  • 승인 2019.08.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법률구조공단-교통안정공단 등과 함께 공동 업무협약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9일 건보공단 본부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조상희),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과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보공단은 저소득·취약계층 대상자에게 각 기관 지원 사업 안내와 홍보를 하고,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무료 법률상담 및 법률구조 등을 지원하며,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사고 피해가족을 지원 하는 등 3개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게 된다.

그 간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던 지원서비스를 건보공단의 빅데이터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신청안내 함으로써 지원서비스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이번 협약 사례를 타 공공기관에 전파하여 사회적 약자 지원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간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이 되는 저소득·취약계층은 건강보험료 지원을 받고 있는 24만7천 세대로, 노인 19만(77%), 장애인 3만7천(15%), 한부모 등이 1만9천(8%) 세대를 차지하고 있으며, 공단은 저소득 취약계층 발굴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각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보험료 고지서 이면과 보험료지원 안내문을 활용하여 안내 및 홍보 할 예정이며 지원 서비스는 각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고 지원여부 결정 후 개별 통지하게 된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공기관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국민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각종 지원제도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으며,

법률구조공단 조상희 이사장과 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해 각 기관별로 시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이 이번협약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