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 시행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건강보험 시행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 개최
  • 승인 2019.07.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전 국민 건강보험 30년의 성과와 미래, 그리고 과제를 논하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전 국민 건강보험 30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 및 역할 등을 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 국민 건강보험 30년의 성과와 미래, 그리고 과제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의 발자취와 미래발전 방안 논의를 통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의 미래 발전상을 공유하는 자리로, 건강보험을 운영하는 각 주체들의 역할과 향후 건강보험제도 운영 방향에 대해 더욱 뜻 깊고 발전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첫 번째로 ‘지난 30년의 국내·외적 성과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문옥륜 교수의 ‘전 국민 건강보험 30년의 의의와 성과’를 강의하였고,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남은우 교수는 ‘한국 건강보험이 개도국 UHC 확대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특강을 했다.

이어 ‘건강보험 주체로서의 지난 30년 성과와 미래, 그리고 과제’의 주제로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이원영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윤석준 교수,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김진현 교수가 각각 ‘가입자, 공급자, 보험자 측면에서의 성과와 미래, 과제’의 발표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질병과 의료비에 대한 걱정 없이, 국민이 일상의 행복을 안심하고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건강보험의 역할이라며, 건강보험이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가입자와 공급자가 모두 제도의 운영과 발전방향에 대해 공감하고 보험자는 합리적으로 이를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건강보험을 운영하는 각 주체들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 발전적인 방안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