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파킨슨병 진단과 치료법에 대한 강좌 열린다

기사승인 [0호] 2019.04.24  09:22:50

공유
default_news_ad1

- 통합뇌질환학회 내달 18일부터19일까지 연수강좌 개최

article_right_to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파킨슨병에 대한 진단과 치료법에 대한 강좌가 열린다.

통합뇌질환학회(회장 박성욱)가 오는 5월 18일부터 19일(일)까지 양일간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별관 강당에서 첫 번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파킨슨병의 진단과 평가방법 그리고 통합의학적 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준비됐다. 임상의 및 한의사들이 현장에서 파킨슨병을 치료,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임상정보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파킨슨병의 개요(박성욱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 ▲파킨슨병의 증상(이형민 한방내과 전문의)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 등으로 진행된다.

연수강좌는 학회 홈페이지(www. ibds.or.kr)에서 등록 가능하며, 문의는 통합뇌질환학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다.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고자 설립됐다. 향후 다양한 뇌질환 분야별 전문연수강좌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저작권자 © 민족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