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연한방병원, 전공의 수련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연한방병원, 전공의 수련과정 설명회 개최
  • 승인 2018.07.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한의대생 40여명 참석…시설 탐방 및 수련의 교육 소개 등
◇청연한방병원 수련정보 설명회의 참가자와 병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청연한방병원의 전공의 수련과정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연한방병원(병원장 김지용)은 지난 12일 병원 13층 세미나실에서 한의대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의 수련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 수련의를 모집하기에 앞서 한의대생들에게 청연의 교육 및 진료 시스템과 시설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청연한방병원의 원외탕전원인 ㈜씨와이 장성본사에 방문해 3시간 가량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이후 청연한방병원 시설 라운딩과 더불어 ▲의학연구시스템(설재욱 임상연구센터장) ▲수련교육시스템 소개(조희근 교육수련부장) ▲김종환 의국장의 수련의 생활 소개 등이 이뤄졌다.

참석한 학생들 중 한 명은 “한의대생들 사이에서 청연한방병원이 유명해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병원과 원외탕전을 둘러보니 규모가 생각했던 것보다 커서 놀랐다”며 “원래 일반 대학병원에서 수련하려고 했었는데 청연을 보고 나니 이곳에서 수련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지용 병원장은 “흔히들 인턴 생활은 지옥이라고 하지만 청연에서는 그렇지 않다”며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배우는 것이 우선이다. 청연에서는 실제로 연간 수 백회에 달하는 자체 세미나 등으로 실효성 있는 수련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