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철 한평원장, 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 회장 선출
상태바
손인철 한평원장, 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 회장 선출
  • 승인 2018.04.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2020년 4월까지 2년 임기…“공통의 목소리 모아 최선의 교육 실행 할 것”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손인철 한평원장이 제4대 한국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원장 손인철)은 지난 18일 시청 달개비에서 개최된 제46차 한국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에서 손인철 원장이 제4대 협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손 원장은 2018년 4월부터 오는 2020년 4월까지 2년간 협회장으로 활동하게 됐다.

한국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는 보건의료인을 양성하는 각 평가기관이 정부와 협의하여 관련된 법률, 정책관련 협의를 주도적으로 하는 단체다. 이 단체는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한국약학교육평가원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등을 회원기관으로 두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에는 고등교육법 11조의2(평가 등)과 2017년 의료법 제5조(의사ㆍ치과의사 및 한의사 면허)에 평가인증 제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각 대학이 의무적으로 평가인증을 거치며 최소 교육의 여건보장 및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게 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손인철 원장은 그동안 연합회에서 전임 협회장인 김영창 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향후 한국보건의료인평가원연합회를 통해 공통의 목소리를 모아 관계부처와 원만하게 업무를 협의 하고, 최선의 교육을 고민하여 실행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